[Java 코드로만 데이터베이스를 사용 ]

=>Connection, Statement, ResultSet을 이용해서 사용 

=> 프레임워크를 이용하지 않기 때문에 프레임워크의 변화에 아무런 영향도 받지 않습니다. 

=> 디자인 패턴이나 코드 최적화를 하지 않으면 비효율적이 프로그램이 만들어집니다. 

=> 디자인 패턴이나 알고리즘 및 자료구조 공부를 많이 한 경우에 사용합니다. 


[프레임워크를 이용하는 방법 ]

=> 알고리즘이나 디자인 패턴 및 자료구조를 심도있게 공부하지 않아도 무난한 데이터베이스 연동 프로그램을 만들수 있습니다. 


1) SQL Mapper Freamwork : SQL을 별도로 작성하고 실행해서 결과를 가져오는 방식으로 파라미터 매핑이나 결과 매핑은 프레임워크가 대신 해줍니다. 

이 방식의 대표적인 프레임워크는 MyBatis(iBatis)가 있습니다.  

구현 방법이 쉽기 때문에 현재 우리나라 공공기관 프로젝트나 금융기관 프로젝트가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. 


2) Object Relationship Mapping Framework :테이블과 클래스를 매핑시켜서 SQL 없이 데이터 베이스 작업을 수행하는 방식입니다. 

이 방식의 대표적이 프레임워크는 Hibernate - JPA가 있습니다. 

구현은 어렵지만 성능 SQL Mapper보다 우수합니다. 

SI(시스템 통합)에는 부적합하고 일반 application 개발에 주로 이용 

+ Recent posts